notes

Solution

LC-based Touch sensor

2020-12-10

LC 공진기는 고정 인덕터와 고정 커패시터로 구성됩니다. 이 구성 요소는 센서의 기준 발진 주파수를 설정합니다.

공진기 주파수는 20 MHz만큼 높을 수 있지만 보다 전통적인 정전 용량 감지의 경우 동작 주파수는 일반적으로 수십 KHz입니다.


1. 고해상도

C-touch보다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. 예를 들어, 용량성 센싱의 하나의 일반적인 응용은 근접 검출이며, 검출 범위는 측정 될 수 있는 최소 커패시턴스에 의해 제한된다.

딥 sub-fF 측정 기능을 갖춘 이 새로운 장치는 이전 용량성 감지 장치보다 더 긴 감지 범위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.

이 감도는 기존의 다른 정전 용량 센서 제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.

표면 실장 칩 인덕터 또는 PCB 코일로 구성된 인덕터를 사용하여 할 수 있어 엔지니어에게 회로 설계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.

PCB 코일은 온도면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. 그러나 칩 인덕터의 설치 면적은 훨씬 작습니다.


2. EMI 내성

용량성 센싱의 일반적인 관심사는 주변 노이즈 소스의 EMI입니다. 예를 들어, 일반적인 형광등은 금속판으로 포착 할 수 있는 광대역 EMI 노이즈를 생성합니다.

종래의 정전 용량 감지에서, 전하 이동을 측정함으로써 정전 용량의 변화가 얻어집니다.

EMI는 전하 노이즈를 추가하므로 잘못 계산됩니다. LC 기반 DT-IMA09는 EMI 노이즈에 더 강합니다.

LC 탱크는 광대역 EMI 노이즈를 제거하는 고유한 대역 통과 필터이기 때문입니다.

예를 들어 전하 전송을 사용하는 기존의 정전 용량 감지 칩의 노이즈 소스는 형광등입니다.


3. 큰 오프셋 용량의 공차

기존의 정전 용량 감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칩이 처리 할 수 있는 오프셋 정전 용량의 양에 대해 매우 엄격한 제한이 있습니다.

예를 들어, 칩을 처리 할 수 있는 기존의 용량성 센서는 1 ~ 300 pF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. 이는 측정 할 커패시턴스의 동적 범위를 제한 할 뿐만 아니라 센서 구성의 유연성을 크게 제한합니다.

DT-IMA09에서 기본 주파수는 LC 탱크에 의해 설정됩니다. 감지판은 LC 탱크의 일부가 아닙니다.

일부 기생 커패시턴스는 탱크에 결합되어 주파수에 다소 영향을 주지만 기본 주파수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.

결과적으로 훨씬 큰 오프셋 커패시턴스를 견딜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